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주식투자무조건따라하기`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ㅣ 윤재수 저 ㅣ 길벗
   

30만 왕초보가 감동했다! 완벽한 투자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국내 30만 독자 인정! 해외(중국·대만) 판권 전격 수출!
3년 연속 주식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가 최신 전면개정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2005년 출간 이후 30만 부가 팔렸으며, 주식공부를 시작하려는 왕초보들에게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책이다.
주식투자의 기본에 대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무작정 따라하기' 구성으로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그 우수성을 중국·대만 독자도 인정하여 해외 판권 수출이 전격 결정되었다.

묻지마 개미를 특전사로 무장시킨 최고의 주식투자서!
개인투자자 중에서 제대로 기업을 분석하고 투자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개인투자자 중 십중팔구는 ‘묻지마’ 투자자들이다. ‘묻지마’ 투자가 위험한 것은 다 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공부하지만 대부분 실패한다. 제대로 공부하고 투자에 적용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다. 길벗에서 출간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는 주식공부가 어려워 ‘묻지마 투자’를 하는 왕초보의 눈높이에 맞춘 주식투자 입문서이다.

주식 사는 법부터 차트 분석·기술적 분석까지 OK!
이 책은 왕초보를 위한 책이지만 쉬운 내용만 나열하다 끝나는 것이 아니다. 주식 사는 법부터 가볍게 시작해서 차트 분석, 기술적 분석까지 훈련시킨다. 그리고 ‘좋은 주식을 고가에 사서 고가에 파는 기술’인 가치투자를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ROE, PER, PBR, EV/EBITDA까지 완전정복하게 만드니 주식에 대해 감만 잡고 끝내는 입문서와 질적으로 차원이 다르다.
그렇다고 머리 싸매듯 공부시키는 것도 아니다. '토막소설' 코너로 개념을 술술 익힌 후, '무작정 따라하기' 코너를 통해 실습하므로 지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주식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이나 도중에 포기한 사람들 모두 추천할 만한 책이다.

귀가 번쩍 뜨이는 '유망 테마주 30' 전격 공개!
이 책의 별책부록인 '유망 테마주 30'에서는 증권가에서도 안테나를 세우는 특급 정보가 숨어 있다. 핵심 테마 30가지를 선정하여 테마별 특성과 주요 종목을 별책으로 엮어 독자에게 선물한다. 30년 증권통으로 일해 온 필자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테마주 목록은, 테마주에 관심을 기울여온 독자라면 오랜 가뭄에 단비를 만난 듯 귀가 번쩍 뜨일 정보가 될 것이다.

전문가의 투자기법 중 중요하고 활용도 높은 방법을 소개한 책
주식투자는 ‘좋은 주식을 저가에 사서 고가에 파는 기술’을 가지고 있느냐 여부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좋은 주식은 점쟁이가 콕 찍어주는 게 아니다. 간혹 유명한 고수가 어떤 종목을 샀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 종목을 우르르 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묻지마‘ 투자는 한두 번 성공할 수 있을지 몰라도, 결국 번만큼 잃게 된다.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는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대박투자서가 아니다. 이 책은 좋은 주식을 찾는 방법과 적절한 매매 시점에 대해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애널리스트나 펀드매니저 등 전문가가 실제 사용하는 투자기법 가운데 중요하고 활용도가 높은 것만 골라 설명하고 있다.
그렇다고 왕초보가 보기에 벅찬 내용들은 아니다. 각 투자기법마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입부에는 '토막소설' 코너가 준비되어 있으며 해당 투자기법의 사례, 그리고 '무작정 따라하기' 예제를 구성하였다.
왕초보도 이 책을 읽고 따라하다 보면 자기 나름의 투자원칙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주식 사는 법부터 차트 분석, 기술적 분석까지 '무작...정 따라하기' 예제로 OK!
주가나 거래량 등 주식시장에 나타난 과거의 데이터를 기초로 시세를 예측하는 것을 기술적 분석이라고 하는데, 흔히 차트를 이용해 투자심리, 매매시점, 주가 동향 등을 예견한다.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에서는 봉차트, 연결도표, 추세선, 이동평균선, 패턴분석, 거래량 분석 등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이론적인 설명은 물론 무작정 따라하기로 모의분석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어떤 왕초보라도 기술적 분석에 대한 감을 잡고 예제를 통한 모의분석으로 차트 보는 눈을 키우면 실전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가치투자 실력자로 키우는 ROE, PER, PBR, EV/EBITDA 완전정복!
주식투자로 돈 버는 기본 원리는 기업가치보다 쌀 때 사고, 기업가치보다 비쌀 때 팔아 차익을 챙기는 것이다. 이를 가치투자라 말하는데, 이 책에서는 가치투자로 돈을 벌고 싶다면 4가지 기준만 알고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1. ROE(자기자본이익률) - 수치가 높을수록 기업가치 고평가, 낮으면 저평가
2. PER(주가수익비율) - 수치가 낮으면 주가가 저평가, 높으면 고평가
3. PBR(주가순자산비율) - 수치가 낮으면 주가가 저평가, 높으면 고평가
4. EV/EBITDA(이브이에비타) - 수치가 낮으면 주가가 저평가, 높으면 고평가

저평가 종목을 고르는 이 4가지 기준만 확실히 알아두어도 잘못된 종목선정으로 손해를 보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기업의 가치를 분석해 저평가 종목 찾는 방법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다.

외국인 투자법, 배당 투자법, 선물 · 옵션 투자법은 보너스!
외국인의 국내 주식투자는 현재 시가총액의 42% 가량을 보유하고 있고, 거래비중도 평균 20%에 달해 개인투자자가 외국인의 투자형태를 참고하는 것은 이제 필수가 되었다.
바야흐로 외국인 투자형태를 분석하고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참고해야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책에서는 외국인의 종목선정 기준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배당투자의 핵심 포인트라 할 수 있는 배당투자 유망기업 선정요령, 그리고 선물·옵션 투자기법까지 꼼꼼하게 짚어주어 더욱 확대된 시선으로 실전투자를 바라볼 수 있게 하였다.

 
 
출처 : 인터파크 도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댓글

  1. trackback from: Hans의 생각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ㅣ 윤재수 저 ㅣ 길벗 30만 왕초보가 감동했다! 완벽한 투자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국내 30만 독자 인정! 해외(중국·대만) 판권 전격 수출! 3년 연속 주식 분야에서 베스..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슈퍼개미의 투자 비밀
    ` 슈퍼개미의 투자 비밀 : 주식 투자로 큰돈 번 12인 직격 인터뷰 최명수, 변관열, 정현영, 김다운, 김하나, 정형석, 문정현, 안재광, 오정민, 김기현 저 ㅣ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주식시장에서 말 그대로 '슈퍼급'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슈퍼개미 12인의 숨은 투자의 노하우를 밝힌 책이다. 온라인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슈퍼개미 열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취재에 다 못 넣은 얘기를 포함하여 출..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야성적 충동 : 인간의 비이성적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야성적 충동 : 인간의 비이성적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로버트 J. 쉴러(Robert J. Shiller), 조지 애커로프(George Akerlof) 저 / 김태훈 역 / 장보형 감수 ㅣ 랜덤하우스 ㅣ ANIMAL SPIRITS 깨진 달걀 ‘험프티 덤프티’의 무모한 오만함에 대하여 - 주류 경제학자, 드디어 자기반성을 시작하다! 루이스 캐럴의 동화[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는 ‘험프티 덤프티’라는 이름의 달걀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는 높은 담벼락..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지금 당장 경제공부 시작하라
    지금 당장 경제공부 시작하라 최진기 저 ㅣ 한빛비즈 끝없이 오를 것 같은 주가는 추락하고, 승승장구하던 부동산 열풍 또한 꺼져 갔다. 경제가 대세 상승기에 있는 동안에는 대체로 금리가 높아 번 돈을 저축예금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최소한 이자는 복리로 쌓였다. 설혹 예금금리가 낮더라도, 저금리로 인해 시중 유동성이 넘쳐 주식,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므로 자산을 불릴 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거품이 꺼지고 경기침체가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시기에는 자산을..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맞수기업열전 :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스토리
    맞수기업열전 :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스토리 정혁준 저 ㅣ 에쎄 안철수 교수 추천 '이 책에서 기업가정신을 배워라' 한국 52개 최강 기업들의 게임이론과 이기는 전략 총망라! 이 책은 한국 경제를 이끌어가는 힘을 '라이벌노믹스rival-nomics'라는 렌즈로 명쾌하게 풀어낸 책이다. 어떤 기업이든 성장하면서 반드시 부딪칠 수밖에 없는 맞수들과의 경쟁을 통해서 자신만의 경쟁우위가 탄생하는 과정을 살펴봤다. 저자가 보여주는 맞수들의..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