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도 습관이다: 서른, 당신에게 필요한 독설 연애학





싱글도 습관이다

싱글도 습관이다 : 서른, 당신에게 필요한 독설 연애학

이선배 저 ㅣ 나무수

   

잔인하지만 리얼한, 외면하고 싶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촌철살인 '연애 전략서!'
"기다리기만 하는 짚신은 짝이 없다!"

대한민국 2030 여자들의 스타일을 완성한 [잇 걸] [잇 스타일] 저자의 '연애 스타일링' 신간!
사랑이 두려운 당신을 위한 서른 살 연애학!


주위를 둘러보면 남자 빼곤 없는 게 없는 '화려한? 싱글녀'들이 차고 넘친다. 배울 만큼 배우고 경제적 능력까지 두루 갖춘, 부족할 것 하나 없는 그녀들이 왜 하나같이 결혼은커녕 변변한 연애 한 번 못 하는 걸까?
시중에 출간된 연애서들을 들춰보면 피해야 할 남자 유형부터 말 한 마디로 남자의 호감을 살 수 있는 연애의 기술들이 잔뜩 열거되어 있다. 물론, 나이 서른 즈음이 돼도, '착하기만 한 곰보다는 조금은 영악한 여우'가 연애를 더 잘하고, 아무리 궁해도 '절대 피해야 할 남자 유형'은 있다. 하지만 결혼에 대한 환상 같은 건 포기한 지 오래고, 연애 한번 하는 게 사법고시 패스만큼이나 힘든 서른 즈음의 연애는 스무 살의 그것과는 분명 달라야 한다!
대한민국 2030 여성들에게 스타일리시한 패션 라이프를 제시한 베스트셀러 [잇 스타일][잇 걸]의 저자가 이번에는 연애 불능자가 되어버린 서른 즈음 여자들을 위한 연애 스타일링 책을 출간했다! 무엇보다 서른 살 그녀들을 더욱 돋보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패션과 뷰티 팁까지 아우르고 있어 더욱 유용하다!

서른의 사랑은 소질과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공부다!
이 책을 집어 든 당신은 이미 '다시 사랑에 빠질 모든 준비'가 끝났다!


그렇고 그런 지난한 연애의 과정이 귀찮아 철저한 나르시스트가 된 A, 연애 한번 제대로 못 해보고 돈 버는 낙으로만 살아온 S, 옛사랑의 상처로 연애 불능자가 되어 취미 생활에만 집착하는 L, 겉으론 '화려해? 보이는 싱글 라이프'를 고수하고 있는 서른 즈음 그녀들의 공통점은 바로, 사실은 '지독하게 외롭고, 사랑이 그립지만' 대체 어떻게, 어디에서,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할지, '감'을 잃었다는 것이다! 그녀들에게 정말 필요한 건, '운명'이 아니라 '노력'이고, '구체적인 노력의 방법'을 알려줄 쓸모 있는 연애 전략이다! 이 책은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평가 받고 있는지, 당신이 왜 여전히 혼자일 수밖에 없는지, 그 '불편한 진실'을 조목조목 파헤치고 그렇다면 사랑과 행복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언젠가는 만나지 않겠냐고?' '설마 평생 혼자겠냐고?'
단언컨대 그대로 있으면 정말 아무 일도 안 생긴다! 낙이라고는 '일'밖에 없는 주변의 싱글 언니들도 다 그런 과정을 거쳤다고 이 책의 저자는 말한다!

'서른 즈음의 사랑은 소질과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공부'라고!
Step 1. 서른, 당신이 여전히 혼자인 이유 - 싱글은 '스타일'이 아닌, '습관'이다!


본인의 일과를 엄마 아빠한테 일일이 보고하고 있다면? 느지막이 일어나 아침 겸 점심을 먹고 이리저리 리모컨만 돌리다 다시 잠드는 주말이 반복되고 있다면? 조카나 애완동물에 무조건적인 사랑을 쏟아붓는 싱글녀라면? 그렇다면 당신의 싱글 라이프는 '스타일'이 아닌 '습관이다. 이 고질적인 습관이 당신을 더 외롭게 만들고, 당신을 혼자로 만든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선,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당신도 모르는 사이, 습관으로 굳어져버린 '싱글 라이프'의 본질을 파헤쳐 이제, '혼자'가 아닌 '둘'이 되기 위한 새로운 습관을 익힐 때다!

Step 2. 서른의 연애는 시작부터 달라야 한다 - 당신에게 필요한 건 '운명'이 아니라 '공부'다!

서른 즈음에 사랑을 찾으려면 일상의 타성에 젖은 삶을, 관계에 게으르고 무심...한 습관을 모두 고쳐야 한다. 사람을 보는 눈을 바꾸고, 연락하고 대화하는 습관을 바꾸고, 화내고 기뻐하는 계기를 바꿔야 한다. 세련된 대화 몇 마디, 상대를 배려하는 센스 있는 행동 하나로 상대에게 성숙하면서도 여전히 매력적이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야 한다! 절대 실패하지 않는 소개팅 전략과 자신의 성향에 따라 다시 봐야 할 남자 유형, 외국인, 연하남 등 틈새시장 공략법, 옛사랑을 다시 만날 때 고려해야 할 점 등 연애를 시작할 때 알아야 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아본다!

Step 3. 오래가는 연애의 비밀 - 이것만 명심한다면! 여자의 '진짜 사랑'은 서른에 완성된다!

서른 즈음의 여자가 '여우짓'을 한답시고 남자에게 보채고 앙탈을 부린다면 그건 차라리 '추태'에 가깝다. 어렵게 시작한 연애를 현명하게 유지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남자가 생겼다고 일을 소홀히 하는 것도, 남자의 실수에 백 마디 잔소리로 대응하는 것도, 좀 가까워졌다고 쉽게 자신의 집에 드나들게 하는 것도 사랑을 유지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이별만 앞당길 뿐이다.
젊음과 애교로 중무장한 이십 대 초반의 연애와 달리, 삼십 대의 연애는 균형감과 현명함으로 적절한 긴장을 유지해야 어렵게 시작한 사랑을 유지할 수 있다. 매일매일 새롭고 즐거운 데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 싸움의 기술, 질투심에 대응하는 법, 섹스의 기술에 이르기까지 오래가는 관계를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연애의 기술을 제시한다!

 
 
출처 : 인터파크 도서

댓글

  1. trackback from: Hans의 생각
    싱글도 습관이다: 서른, 당신에게 필요한 독설 연애학 싱글도 습관이다 : 서른, 당신에게 필요한 독설 연애학 이선배 저 ㅣ 나무수 잔인하지만 리얼한, 외면하고 싶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촌철살인 '연애 전략서!' “기다리기만 하는 짚신은 짝이 없다!” 대한민국 203..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 영원히 철들지 않는 남자들의 문화심리학 김정운 저 ㅣ 쌤앤파커스 의무와 책임만 있고 재미는 잃어버린, 이 시대 남자들을 위한 심리에세이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니? 일견 부부관계에 대한 책 혹은 무모한 남자들의 로망에 대한 책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 이 책은 ‘재미는 창조다’라는 키워드로 SERI CEO, 월간조선, 신동아 등에 절찬리에 연재되었던 김정운 교수의 칼럼을 새롭게 재구성한 책이다. 어느 순간까지는 ‘..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