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의 투자 비밀

 
슈퍼개미의투자비밀`
슈퍼개미의 투자 비밀 : 주식 투자로 큰돈 번 12인 직격 인터뷰

최명수, 변관열, 정현영, 김다운, 김하나, 정형석, 문정현, 안재광, 오정민, 김기현 저 ㅣ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주식시장에서 말 그대로 '슈퍼급'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슈퍼개미 12인의 숨은 투자의 노하우를 밝힌 책이다. 온라인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슈퍼개미 열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취재에 다 못 넣은 얘기를 포함하여 출간했다. 이름만 대면 아는 슈퍼개미들을 10명의 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어 인터뷰하여 생생하게 옮겨 담았다. 슈퍼개미의 마인드 컨트롤과 투자원칙을 일반 개미들이 철저히 몸에 익히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면 누구나 슈퍼개미의 꿈을 꿀 수 있다. 오늘의 전략이 오늘의 수익에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가까이 있는 게 슈퍼개미의 투자비밀이다. 이 책에는 그동안 한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투자고수들의 비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고스란히 옮겨놓은 슈퍼개미들의 화려한 전투 현장! 당신도 슈퍼개미가 될 수 있다

전세계 경제를 순식간에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900포인트 이하까지 떨어지며 반토막이 났던 코스피지수가 서서히 회복되자 주식투자에 대한 개인들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회사 근처 PC방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이른바 '넥타이개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주식에 대한 개인들의 열기가 뜨겁다. 투자자들 중 수십억을 굴리는 이른바 슈퍼개미는 수많은 일반 개미투자자들의 우상이다.
그런데 슈퍼개미의 일거수일투족에 따라 해당종목 주가는 춤을 춘다. 슈퍼개미가 경영참여를 목표로 지분을 5% 이상 사들였다고 공시하면 그 종목의 주가는 하늘 높이 치솟거나 눈에 띄게 상승한다. 차익을 실현했다는 소식이라도 들리면 주가는 추락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들이 굴리는 돈은 외국인이나 기관투자가에 비해 매우 적은 규모다. 적게는 수십억 원에서 많게는 수백억 원이지만 일반 투자자들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은 그 이상으로 가히 폭발적이다. 따라서 슈퍼개미는 수많은 일반개미들의 우상이다. 슈퍼개미는 어떤 사람들이기에 그렇게 성공했을까? 그들의 직업은 무엇일까? 하루 일과는 어떠할까? 어떤 투자 철학과 원칙을 가지고 어떤 기법을 이용할까? 남다른 확신과 열정을 통해 성공의 열매를 맺으면서도 그 이면에는 절망과 좌절의 순간은 없었을까? 그 과정을 어떻게 이겨 냈을까? 주식시장에서 투자주체로서 그들은 뭔가 남다른 점이 있지 않을까? 대부분 은둔하기를 원하는 그들의 실체를 먼발치가 아닌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생생하게 살펴 볼 수는 없을까?
이 책은 이 같은 독자의 궁금증을 풀어내기 위해 만들어졌다. 2009년 5월까지 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미디어 한경닷컴(www.hankyung.com)에 연재된 기획시리즈 '슈퍼개미 열전'을 짜임새 있게 재구성하고 추가 인터뷰를 통해 내용도 대폭 보완했다. 책을 펴내기 위해 한경닷컴 온라인뉴스국 증권팀 기자 10명이 슈퍼개미 12명을 두 차례 이상 직접 만나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슈퍼개미의 성공이야기를 독자들이 내일의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심층취재한 결과물이다. 온라인에서 연재될 당시 2천만 클릭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그 관심이 가히 폭발적이었다. 이 책은 슈퍼개미들의 다양한 모습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5부 12장으로 구성하였다. 단기매매를 주로 하는 전업투자 그룹, 가치투자의 고수들, 천당과 지옥을 오간 재야고수, 기업 인수합병[M&A]을 시도한 슈퍼개미, 선물 옵션 등 파생상품의 대가 등으로 분류했다. 각 장의 뒤에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를 덧붙였다. 마지막에는 슈퍼개미 12인의 노하우를 투자 10계명으로 정리해 독자들의 투...자에 참고가 되도록 하였다.

'슈퍼개미들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많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의 영감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황건호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

'성공한 슈퍼개미들의 투자방법에서 성공원칙을 찾아내어
나의 것으로 만든다면 누구나 슈퍼개미가 될 수 있다'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부사장)

 
 
출처 : 인터파크 도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댓글

  1. trackback from: Hans의 생각
    슈퍼개미의 투자 비밀 ` 슈퍼개미의 투자 비밀 : 주식 투자로 큰돈 번 12인 직격 인터뷰 최명수, 변관열, 정현영, 김다운, 김하나, 정형석, 문정현, 안재광, 오정민, 김기현 저 ㅣ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주식시장에서 말 그대로 '슈퍼급'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ㅣ 윤재수 저 ㅣ 길벗 30만 왕초보가 감동했다! 완벽한 투자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국내 30만 독자 인정! 해외(중국·대만) 판권 전격 수출! 3년 연속 주식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가 최신 전면개정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2005년 출간 이후 30만 부가 팔렸으며, 주식공부를 시작하려는 왕초보들에게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책이다. 주식투자의 기본..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야성적 충동 : 인간의 비이성적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야성적 충동 : 인간의 비이성적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로버트 J. 쉴러(Robert J. Shiller), 조지 애커로프(George Akerlof) 저 / 김태훈 역 / 장보형 감수 ㅣ 랜덤하우스 ㅣ ANIMAL SPIRITS 깨진 달걀 ‘험프티 덤프티’의 무모한 오만함에 대하여 - 주류 경제학자, 드디어 자기반성을 시작하다! 루이스 캐럴의 동화[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는 ‘험프티 덤프티’라는 이름의 달걀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는 높은 담벼락..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지금 당장 경제공부 시작하라
    지금 당장 경제공부 시작하라 최진기 저 ㅣ 한빛비즈 끝없이 오를 것 같은 주가는 추락하고, 승승장구하던 부동산 열풍 또한 꺼져 갔다. 경제가 대세 상승기에 있는 동안에는 대체로 금리가 높아 번 돈을 저축예금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최소한 이자는 복리로 쌓였다. 설혹 예금금리가 낮더라도, 저금리로 인해 시중 유동성이 넘쳐 주식,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므로 자산을 불릴 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거품이 꺼지고 경기침체가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시기에는 자산을..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맞수기업열전 :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스토리
    맞수기업열전 :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스토리 정혁준 저 ㅣ 에쎄 안철수 교수 추천 '이 책에서 기업가정신을 배워라' 한국 52개 최강 기업들의 게임이론과 이기는 전략 총망라! 이 책은 한국 경제를 이끌어가는 힘을 '라이벌노믹스rival-nomics'라는 렌즈로 명쾌하게 풀어낸 책이다. 어떤 기업이든 성장하면서 반드시 부딪칠 수밖에 없는 맞수들과의 경쟁을 통해서 자신만의 경쟁우위가 탄생하는 과정을 살펴봤다. 저자가 보여주는 맞수들의..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