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아름다운 열정

최진성 저 ㅣ 눈과마음

8년 연속 자동차영업 판매왕!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감동의 세일즈!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눈물겹고 아름다운 세일즈맨 도전기


2001년 동대문 시장, 나비넥타이를 맨 사내가 나타났다. 다소 우락부락한 인상에 어울리지도 않는 나비넥타이를 맨 모습이 눈길을 끌 만도 한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상인들은 그에게 눈길 한번 주지 않는다. 그래도 그는 포기하지 않고 교복이니 삐에로 옷이니 온갖 괴상한 복장들로 코스프레를 해가며 상인들의 눈길을 끌었고, 결국 그들의 마음까지 빼앗는 데 성공한다. 바로 영업 대통령 최진실이 처음 영업에 몸을 던졌을 때의 모습이다. 영업 대통령 최진실, 8년 연속 판매왕, 산소 같은 남자, 대한민국 대표 영업 사원, 벤처 영업 사원, 밀레니엄 영업 사원 등 그를 수식하는 말은 손에 꼽기도 힘들다. 이 수식어들은 모두 처음에는 고객의 눈에 들기 위한 그 자신의 전략이었으나, 이제는 영업인들의 신화이자 멘토가 된 그를 향한 찬사이자 인정의 표현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에 세 달 동안 입원해 있는 동안에도 차를 여덟 대나 팔았다는 판매왕 최진성! 그의 영업 비결은 대체 어디 있는 걸까? 벼랑 끝에서 절박한 심정으로 영업에 뛰어들어 10년 가까이 영업인으로서의 자질을 인정받고 있는 그의 도전은 아직도 끝이 없다. 고객에게 차를 팔기보다 열정을 파는 남자,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눈물겨운 분투기를 이 책을 통해 들어본다.

대통령보다 무서운 영업 대통령, 최진실이 말하는 세일즈 원칙
이명박 대통령이 연봉 1억7천만 원을 벌 때 더 많은 연봉을 받은 또 한 명의 대통령이 있다. 바로 현대자동차 서울 혜화동 지점에 근무하는 8년 연속 판매왕, 이른바 ‘영업 대통령 최진실’이다. 고객에게 쉽게 각인되는 이름을 짓기 위해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 써놓고 고민하던 중 자신의 이름과 비슷하기도 하고 자신의 얼굴과 전혀 매치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최진실’이라는 이름을 차용하기 시작했다는 그. 현대자동차 판매왕 최진성 차장은 영업에 필요한 자동차 세 대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한 대를 함께 갖고 있다. 고객이 자신을 필요로 할 때 총알같이 달려가기 위해서다. 총알탄 세일즈맨 최진성, 서른이라는 늦은 나이에 세일즈를 시작해 8년 연속 판매왕을 차지하기까지의 그 감동적인 경험담과 영업인으로서의 결정적 자질이 이 책 속에 알차게 들어 있다.

나비넥타이를 매고 다니는 판매왕, 그가 말하는 死력 혹은 四력
영업 사원은 독립투사나 국가대표와 같다. 독립투사나 국가대표가 가족의 사소한 일 때문에 자신의 일을 중단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자신이 하는 일을 사소하고 보잘것없게 여기는 사람은 사소하고 보잘것없는 능력을 갖고 자신의 일을 위대하게 여기는 사람은 위대한 능력을 갖는다고 한다. 판매왕 최진성은 영업을 독립투사나 국가대표에 비할 만큼 자신의 일에 대해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자부심과 열정으로 임한다. 그가 지금 억대 연봉을 받고 ‘영업 대통령’이라는 수식어로 불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동대문 시장 상인들 앞에 오토바이를 타고 나비넥타이를 맨 채 나타나는 그의 행동은 단순한 ‘쇼’가 아니라 고객에게 ‘진심’과 ‘행복’을 전달하고자 하는 영업 마인드에서 비롯된 열정인 것이다. 그런 열정이 있었기에 비로소 최진성은 고객을 쫓아다니기보다 고객이 자신을 찾게 만드는 따뜻한 세일즈맨이 될 수 있었다. 세일즈맨이 갖춰야 할 결정적이고도 절대적인 조건은 ‘성실함’이라고 말하는 그는 이 책에서 세일즈맨이 지녀야 할 네 가지 힘을 꼽았다. ...바로 매력, 박력, 정력, 노력이다. 때론 가족의 경조사도 못 챙길 만큼 그는 고객을 위해 자신의 매력과 박력과 정력과 노력을 발산하며 죽을힘을 다해 달린 결과 판매왕을 차지했다. 세일즈맨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라고 최진성은 말한다. ‘되는 일도 없는데 영업이나 해볼까’ 하는 마음으론 어림도 없지만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死력을 다해 四력을 발휘한다면, 누구나 억대 연봉을 받는 판매왕이 될 수 있다고 말이다.

 
 
출처 : 인터파크 도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댓글

  1. trackback from: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아름다운 열정 최진성 저 ㅣ 눈과마음 8년 연속 자동차영업 판매왕!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감동의 세일즈!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눈물겹고 아름다운 세일즈맨 도전기 2001년 동대문 시장, 나비넥타이를 맨 사내가 나타났다. 다소 우락부락한 인상에 어울리지도 않는 나비넥타이를 맨 모습이 눈길을 끌 만도 한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상인들은 그에게 눈길 한번 주지 않는다. 그래도 그는 포기하지 않고 교복이니 삐에로 옷이니 온갖 괴상한 복..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Hans의 생각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아름다운 열정 최진성 저 ㅣ 눈과마음 8년 연속 자동차영업 판매왕!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감동의 세일즈!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눈물겹고 아름다운 세일즈맨 도전기 2001년 동대문 시장, 나비넥타이를 맨 사내가 나..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직장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시기적으로 승진이다 신입사원이다 회사 안에서도 분위기가 ‘샤방샤방’한 시기이다. 가뜩이나 깊어지는 경기 불황에 감봉이다, 감원이다, 뒤숭숭한 이야기들이 많이 돌지만 그래도 한 식구가 된 새 얼굴들, 진급해서 가슴 뿌듯한 동료들을 보면 반갑기만 하다. 경기불황의 여파가 심해진 까닭인지 서점가엔 회사에서 인정받기 위한 직장인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어려울 때 잘 이겨내면 더 잘 커 나간다고, 이제 막 회사생활을 시작하는..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불황의 경제학
    불황의 경제학 : 2008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폴 크루그먼이 밝히는 세계 경제의 향후 행보 폴크루그먼(Paul Krugman) 저 / 안진환 역 ㅣ 세종서적 ㅣ THE RETURN OF DEPRESSION ECONOMICS AND THE CRISIS OF 2008 '경제위기, 정말 끝난 것일까?'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폴 크루그먼이 새롭게 진단한 세계경제의 현재와 향후 행보 세상은 여전히 지옥으로 가고 있다! 2009년 5월초 현재, 코..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카오틱스 CHAOTICS
    카오틱스 CHAOTICS : 격동의 시대, 성공기업의 경영 마케팅 전략 필립 코틀러, 존 캐슬라이언 저 / 김명철, 방영호 역 / 채서일 감수 ㅣ 비즈니스맵 이 책은 피터 드러커가 그의 저서 [단절의 시대],에서 제기한 문제, 즉 현재는 과거의 연속선상에 존재하지 않으며 따라서 과거의 지식과 지혜는 무의미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한 적극적인 대답을 제시하고 있다. 말하자면, 이미 우리가 평형상태가 없는 상시 변화의 시대, 소위 격동의 시대로 진입했다면..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시리즈1 ㅣ알 리스, 잭 트라우트 저 / 이수정 역 / 정지혜 감수 ㅣ 비즈니스맵 마케팅의 바이블 알 리스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09년 정식 한국어판 마케팅의 역사가 증명하는 절대 불변의 법칙! 기업이 일정 궤도 안에 진입하면, 고위 경영진은 필연적으로 한 가지 유혹을 받는다. 계열을 확장하여 기업의 규모를 확대하고픈 욕망이다. 이 유혹은 너무나 강렬해서 어지간해서는 뿌리치기가 어렵다...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브레이크스루 컴퍼니 The Breakthrough Company
    브레이크스루 컴퍼니 The Breakthrough Company 키스 맥팔랜드(Keith R. McFarland) 저 / 권양진 역 / 조영탁 감수 ㅣ 김영사 15년 이상 시장 평균보다 10배의 수익을 올린 9개 강소기업! 그들이 막강한 기업으로 성장한 비결은 무엇인가? [뉴욕타임스] [아마존] [월스트리트저널] [비즈니스위크]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 “이 책은 [Good to Greatt]의 중소기업 편이다!” 5년 동안 7000개의 기업..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실패하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실패하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성공을 원하는 비즈니스맨이라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10가지 도널드 R. 키오(Donald R. Keough) 저 / 김원옥 역 ㅣ 더난출판 ㅣ THE TEN COMMANDMENTS FOR BUSINESS FAILURE 워렌 버핏, 잭 웰치, 빌 게이츠가 극찬한 책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오늘날의 코카콜라를 만든 전설적인 기업인이 들려주는 경영철학 전직 CEO에서부터 경영 컨설턴트, 심리학자에 이르기까지 성공의 대..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램 차란의 위기경영
    ` 램 차란의 위기경영 (양장) 램 차란(Ram Charan) 저 / 김정수 역 ㅣ 살림biz 현대경영학의 구루 램 차란이 제시하는 불확실성 시대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위기 타개책, 위기경영! 전 세계적으로 2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실행에 집중하라] 의 저자 램 차란! 그가 경제 위기의 파도에 휩쓸린 이 시대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위기 시의 조직 경영법'을 제시한다.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경영 전략을 제시하는 것으로 명성 높은 그의 저서답게..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김민우 저 ㅣ 청림출판 가수 김민우에서 자동차 판매왕이 되기까지 다시 부른 희망 노래 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열정과 끈기만 있다면 희망은 항상 내 편이다! 인기 가수에서 자동차 판매왕까지 희망을 노래하는 김민우의 성공 법칙 어려운 시기일수록 사람들은 절망을 딛고 일어나 희망을 일군 이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인다. 사람들은 감동적인 역경 극복기를 통해 삶의 어떤 순간이든 자신 안에 존재하는 희망을 확인하고, 정서적 교감을 얻고..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워킹 푸어, 빈곤의 경계에서 말하다
    워킹 푸어, 빈곤의 경계에서 말하다 데이비드 K. 쉬플러 저 / 나일등 역 ㅣ 후마니타스 왜 일해도 가난한가? 퓰리처상 수상 작가 쉬플러의 워킹 푸어에 대한 심층 리포트 번영의 그림자 아래 경제대국 미국을 지탱하고 있는 보이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 워킹 푸어 사회를 향해 돌진하는 한국 사회의 모습을 앞서 살펴본다. 책을 넘길 때마다 마주치는 현실에 대한 통렬한 고발을 접하다 보면, 그 누구든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경제 정의를 소리 높여 외칠 수밖에..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스무살부터 준비하는 흑자인생
    스무살부터 준비하는 흑자인생 김영필, 이진서, 우승호 저 ㅣ 토네이도 빚으로 사는 인생 vs 빛나게 사는 인생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20대는 자산을 관리하는 첫 시기로 이때 돈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평생의 부가 결정된다. 이 책은 ‘88만원 세대’로 불리며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는 20대를 흑자인생으로 이끌기 위한 재테크 안내서다. 오랜 시간 금융기관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금융기법 및 상품을 경험한 금융맨과 서울경제신문 기자로 활동하며..

    답글삭제

댓글 쓰기